순창 농가주택 농촌주택 시골주택 외딴주택 마을과 떨어진 주택매매
순창 토지가 넓은 주택 한적한 곳에 위치하고 있는 주택 유실수가 있는 주택
순창 적성면 앞이 트여 있는 곳의 주택 전망이 아주 좋은 주택 매매
순창군 적성면 대산리 주택 매매합니다.
토지의 면적은 2,049㎡이며 건물은 101㎡입니다.
건물의 구조는 판넬 구조이며 방이 2개와 거실이 있으며 창고가 별도 있습니다.
방향은 남서향이며 층수는 1층입니다.
건축년도는 2005년이며 건축물 대장상에는 건물이 올라가 있지 않습니다.
동네에서 약간 떨어져 있으며 매매가는 5,800만원입니다.
토지가 넓으며 다양한 유실수가 심어져 있습니다.
조용하게 한적한 곳에서 살기를 원하시는 분에게는 아주 적합합니다.
본 주택이 자리하고 있는 순창군 적성면은 섬진강이 강경에서 운림까지 12㎞를 흐르고 있습니다. 강경 마을 벌동산 밑으로 섬진강 마실 휴양 숙박 단지가 적성면 석산리 산1-1번지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섬진강 길 산악자전거 2코스가 휴양 숙박 단지부터 지나가며, 섬진강 애향천리 마실길 4개 코스 27㎞가 조성되어 이용객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마실길 1코스의 적성면 평남길 107-32에는 양사형이 1567년에 건립한 어은정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어은정 위에는 1925년 섬진강을 막아 적성 평야에 농업용수를 공급한 어은정보가 지금도 건재하게 위풍당당한 모습을 하며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또한 적성면 원촌 마을 앞 섬진강 국도 24호선의 통과 지점에 1934년 만든 원다리가 있는데, 일제 수탈의 역사를 말해 주는 적성면의 증거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다리는 6·25 전쟁 때 북한군이 순창 지역까지 내려오자 보급로를 차단하기 위해 미군 전투 폭격기가 교량 상판 2칸을 폭파하고 채계산에 부딪혀 산화한 역사의 증거물인데 이렇게 슬픈 역사가 숨겨져 있습니다.
적성면 소재지는 고원리에 있는데 적성면 행정복지센터, 순창 경찰서 적성면 치안센터, 적성 초등학교, 순창 적성 우체국, 순창 농업 협동조합 적성 지점, 순창 의료원 보건 지소, 내월 보건 진료소 등이 있습니다. 채계산에는 우리나라 사람이 3년 동안 먹을 것이 있다는 이야기가 전해졌는데, 현대로 들어와 산 전체가 규석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을 정도로 자원의 보고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이후 1995년 광산업자가 규석을 광양 제철로 납품하는 것을 막고 명산을 보존해야 한다는 순창 군민, 특히 적성 면민이 힘을 합쳐 대법원에까지 상고하였고, 결국 대법원에서 순창 군민의 손을 들어줘 많은 설화와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송래봉, 금돼지굴, 메뚜기 바위, 당제, 된장 바위, 황굴 등으로 이름 난 채계산을 보존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런 면민들의 숭고한 뜻과 기상이 있었기에 순창의 가치가 한 층 더 위상이 높아진 계기가 되었으리라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적성면 운림리 산96-1번지의 매미 터는 조선 시대 8대 명창이자 동편제 판소리 미남 명창으로 꼽히는 장재백이 태어난 곳으로, 수많은 여성 소리꾼이 인산인해를 이루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장재백의 뒤를 이어 박복남이 판소리 “수궁가”로 전라북도 무형 문화재 제2-12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정월 대보름에 당산제를 지내는 마을이 20개 정도 되었으나 지금은 점차 없어져 괴정 마을, 지북 마을에서만 명맥을 이어 오고 있다고 합니다. 적성면 석산리 산130-2번지에 위치한 불암사 터에는 2.7m 높이 바위에 암각된 마애 여래 좌상이 있습니다.
순창군 지역에서는 전국 최초로 1980년부터 딸기를 비닐하우스에서 재배했으며, 2002년부터는 참두릅을 재배해 현재는 20만㎡가 넘는 면적에서 생산해 전국적으로 명성을 날리며 소득 작목으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오디와 매실, 블루베리 등도 농가 소득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복분자는 이제는 순창의 특산물로 여러 사람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농작물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적당한 기온과 양질의 토질이 유실수의 성장을 도와 세계 속의 최고의 맛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지 않았을까 하는 필자의 생각입니다.
이처럼 순창은 식자재의 보배이자 품질 좋은 생산품을 다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훌륭한 지역으로 발돋음 하고 있다는데서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사랑과 행복의 금메달공인중개사사무소는 고객님이 현명한 판단을 내리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내 가족이 좋은 매물을 구입한다는 심정으로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기울여 고객님의 눈높이에 맞는 매물을 적극 추천 드리고 있습니다.
언제라도 금메달공인중개사사무소 010-3061-7154번으로 연락을 주시면 성심성의껏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금메달공인중개사사무소의 등록번호는 가4105-1340호입니다.
고맙습니다.
|
|